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왕숙신도시 광역교통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왕숙신도시 광역교통사업 현장 점검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4.01.29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이 지난 26일 수석대교 건설 예정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이 지난 26일 수석대교 건설 예정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26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을 비롯한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와 함께 수석대교 등 광역교통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왕숙신도시 광역교통 개선대책 사업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해 남양주시민 및 신도시 입주민의 교통 불편을 예방하고자 사업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지연 우려 사업에 대한 대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왕숙신도시 발표 시부터 정부가 약속한 ‘선교통-후입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수석대교 건설과 지하철 9호선 등 광역교통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대광위에 건의했으며, 기 신청한 미금로 확장 관련 광역교통 개선대책 변경 심의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주 시장은 강 위원장과 함께 ‘수석대교’건설 예정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교량의 필요성 및 도로 노선의 신속한 지정 사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수석대교는 단순히 남양주시민만이 아니라 수도권에 거주하는 모든 국민이 이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교량임을 강조했다.

주 시장은 “현재 인근 지자체와의 갈등으로 인해 사업 추진이 늦어지는 등 어려움이 있지만, 수석대교가 강북과 강남의 교통량을 분산시키는 대표적인 교량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대광위 및 LH에서 특단의 결단을 내려달라”고 강조했다.

강 위원장은 “조속한 수석대교 건설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빠른 사업 추진을 위해 대광위에서 맡은 역할과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