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성해련 시의원, 학교 밖 배움터 지원 중단 사각지대 방지 철저 주문
상태바
성해련 시의원, 학교 밖 배움터 지원 중단 사각지대 방지 철저 주문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1.31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여주기식으로 끝나지 않도록 세심히 챙기길”

성해련 성남시의원은 제290회 임시회 행정교육위원회 소관 교육문화체육국 주요 업무계획 청취에서 민간 학교 밖 청소년 배움터 지원 중단에 따른 청소년들의 공공 지원센터 연계 및 사후 관리 현황에 대해 질의했다.

민간 학교 밖 배움터 지원이 중단되면서, 그간 배움터에 등록돼 맞춤형 지원을 받아 온 64명의 청소년 중 공공 지원센터로 연계된 인원 파악조차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성 의원은 “한 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도 더 배움터라는 따뜻한 울타리 안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집행부 역할이자 우리 어른들의 몫”이라면서, “5개 배움터의 64명 청소년 전체가 아니더라도 최소한 연계된 학생들에 대한 현황 자료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현 시정부는 사전 의견 수렴을 통한 면밀한 검토나 체계적인 대안 없이, 선 정책 일몰·후 대책 마련의 방식으로 행정을 운영하는지 모르겠다”며, “이조차도 당사자인 청소년들에게 알아서 대책을 찾으라는 식”이라고 질타했다.

성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간 배움터와 꾸준히 소통 및 협력해, 제대로 된 연계 시스템을 구축 하라면서, “고립·은둔 청소년을 포함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이 보여주기식으로 끝나지 않도록 세심하게 챙겨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