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안성 미래교육 협력지구 ‘부속 합의’ 체결
상태바
안성 미래교육 협력지구 ‘부속 합의’ 체결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2.0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6일 시청에서 안성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 협력지구 부속 합의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이 6일 시청에서 안성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 협력지구 부속 합의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가 6일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 미래교육 협력지구’세부사업 추진을 위한 ‘부속 합의서’를 체결했다. 

미래교육 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감과 기초자치단체장이 협력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번 합의는 시와 도교육청이 맺은 안성 미래교육 협력지구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세부사업 예산에 대한 합의이며, 기간은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다. 

▲지역 교육 공동체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 협력에 기반한 교육 격차 해소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행복도시 체제 구축이라는 ‘3대 목표’에 맞춰 23개 세부사업을 계획 중이며, 시 예산 27억 4650만 원을 포함해 총 32억 465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사업 계획은 ▲교육 공동체 네트워크 강화 및 교육 컨퍼런스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마을 자원 활용 교육, 생명 안전 나·너 지킴이, 어울림 한마당 등 교육 협력을 통한 교육 격차 해소 ▲안성맞춤 우수 교육, 메이커 융합 교육, 진로 교육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행복도시 구축이다.

김보라 시장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청과 잘 협력해 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