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광주, 상반기 ‘한센피부병 무료 이동 진료’ 시행
상태바
광주, 상반기 ‘한센피부병 무료 이동 진료’ 시행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2.1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한국한센복지협회와 협력해 오는 20일 ‘한센피부병 무료 이동 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이동 진료는 한센피부병을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한 검진사업이며 선착순 150명에서 200명을 대상으로 광주시 노인복지관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센병은 나균에 의한 만성 감염병으로 남녀 구분 없이 전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호흡기와 피부를 통한 감염의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피부의 퇴색이나 붉은 반점이 나타나고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손가락이나 발가락에 힘이 없어지거나 구부러지며 눈썹이 빠지기도 하지만 적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후유증 없이 치료할 수 있어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한 질병이다.

검진사업은 한국한센복지협회 소속 피부과 전문의가 의료 취약계층 및 피부질환이 있는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무좀, 습진, 가려움증 등의 일반적인 피부질환에 대해서도 진료와 처방이 가능하다.

진료가 필요한 시민은 검진일에 광주시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광주시 노인복지관을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한센병 저유병 국가(인구 10만명당 1명이 발생)로 퇴치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신환자가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평상시 피부 건강을 잘 살피고 필요시 조기에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연간 300명을 목표로 반기마다 피부병 무료 이동검진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