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새싹과정 참여자 모집
상태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새싹과정 참여자 모집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2.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공익활동가 양성
신규 공익활동가 역량 강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예비 공익활동가 양성과 신규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4 공익활동가학교 새싹과정’의 참여자를 19일부터 모집한다.

새싹과정은 공익단체 활동을 희망하는 청년 또는 도민, 공익단체에 소속된 2년 차 이하의 신규활동가 등 선발된 40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7일부터 4월 1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익활동의 가치와 태도,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육이 운영되며 70% 이상 출석 시 수료증을 수여한다. 

공익활동으로 열어가는 더 나은 사회, 연대하는 마음은 어떻게 아픔을 치유하는가 등 공익활동가로서 가져야 할 기초교양 등 6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실무과정으로는 디지털 워크스테이션, 인공지능을 활용한 홍보물 만들기, 공익활동 동영상 기록과 편집 등 디지털 교육을 추진해 비영리단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예정으로, 수원과 의정부에서 교차로 14강을 진행한다.

유명화 센터장은 “2024 공익활동가학교·새싹과정을 통해 예비 활동가들이 신규활동가로 성장하고 신규활동가들은 역량 있는 활동가가 돼 지속 가능한 공익활동과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을 포함한 예비 활동가들과 신규활동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