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1 20:11 (일)
화성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화성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 접수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4.02.19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다음 달 4일부터 8일까지 지역 내 소상공인 대상 ‘경영환경 개선사업’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소상공인에 다각화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환경 개선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의 성장 잠재력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화성에 창업한 지 6개월 이상 된 소상공인 중 지난해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100여 개 업체이다.

지원 분야는 '점포환경 개선'과 '시스템 개선'총 2개 분야다.

점포환경 개선 세부 지원 항목은 ▲간판 교체 ▲인테리어 개선 ▲소화·방범 설비 ▲살균·소독기 설비이고, 시스템 개선 세부 지원 항목은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 ▲POS 기기 및 프로그램 구매 ▲CCTV 기기 및 프로그램 구매다.

점포환경 개선은 최대 250만 원까지, 시스템 개선은 최대 35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분야별 중복 신청은 불가하나, 분야별 최대 한도 내에서 세부 지원 항목은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범위는 공급가액의 100%로, 지원 금액을 초과한 비용과 부가가치세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서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 서류를 시 자원봉사센터 공감소통방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한국생산성본부 소상공인 성장센터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정명근 시장은 “경영환경 개선사업 외에도 지역경제 최일선에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강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지원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