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1 20:11 (일)
수원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수원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2.1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수원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는 촉진지구 내 기업의 인증·제품 개발 등을 지원해 강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투자·유치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 내 기업이다.

수원델타플렉스 1~3단지는 공장 등록 기업이 신청할 수 있고, 서울대학교 농생명과학 창업지원센터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창업보육센터·연구소는 공장 미등록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인증 지원’, ‘제품 개발 지원’ 등 2개 분야가 있다.

벤처기업 확인 인증, 시스템 인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인증,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한다.

또한 찾아가는 경영·지식 세미나를 연 2회 열어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인증 지원과 제품 개발 지원 분야를 동시에 신청할 수 없다.

벤처 인증은 기술 확인 평가료·심사료(최대 30만 원), 벤처 현판 제작 실비(20만 원 상당)를 지원하고, 시스템 인증은 ISO9001(품질)·ISO42001(인공지능)과 같은 국제 표준 인증 신규·갱신·사후심사 비용을 최대 100만 원(소요 비용 80% 한도) 지원한다.

ESG 평가 인증 비용도 최대 100만 원 지원한다.

제품 개발 지원은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발’ 중 한 가지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지난해 제품 개발 지원 수혜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제품 제작은 제품 디자인·3D모델링·기구 설계 등 관련 비용을, 디자인 개발은 기본·응용 디자인시스템 개발·매뉴얼 제작 비용 등을 지원한다.

두 분야 모두 최대 400만 원(소요 비용 80% 한도)을 지원한다.

찾아가는 경영·지식 세미나는 수원 기업지원센터,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창업보육센터, 서울대학교 농생명과학 창업지원센터 등에서 연다.

경영에 필요한 제도·지식 등을 안내하고, 전문 강사를 초청해 ▲벤처기업 확인 제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대비 ▲ESG 경영 지도 등 기업 경영 트렌드에 맞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 성장 단계에 맞춘 ESG 도입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와 관련 공고문과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 경기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신청 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강소·벤처기업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기업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더 발전하도록 지원하는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 활성화 사업에 많은 기업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