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경기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공모 선정
상태바
경기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공모 선정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2.2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해외 대학 연수’ 지원

안성시가 청년들에게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통해 배움과 진로 개척의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도전의 기회를 지원하는 ‘경기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시·군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 청년들이 사회적 계층에 따른 해외 연수 기회 제약 등 교육 격차를 줄이고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운영비의 50%를 도로부터 지원받으며, 나머지 50%를 시가 부담해 ‘해외 대학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조례를 개정하고 예산을 편성한 뒤 민간 위탁(지역 내 대학)을 통해 운영자를 선정하고, 여름방학에 맞춰 ‘안성 청년 신사 유람단’이라는 사업명으로 지역 내 청년(19~39세)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안성 청년들이 해외 대학 연수를 통해 세계를 넓히고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보라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성 청년들이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고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안성지역 청년들이 배움의 기회를 최대한 확대하고 세계와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