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0:54 (일)
화성시 ‘내일의 혁신가’ 공모
상태바
화성시 ‘내일의 혁신가’ 공모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2.2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내 일의 변화, 내일의 혁신!’을 주제로 ‘화성시 내일의 혁신가’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업무를 가장 잘 알고 잘 바꿀 수 있는 것은 업무 담당자라는 점에 초점을 맞춰 시 내부 전 분야에서 관행적으로 답습되는 비합리적 업무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시작됐다.

공모 주제는 ▲내 업무에서 소소한 변화로 이룰 수 있는 행정 개선·민원 편의 등 확실한 행정 변화 방안 ▲내 업무에 관행되던 비합리·불필요한 업무 버리는 방안 ▲내 예산에서 지출 절감 또는 재정 수입 증대 방안 등 총 3가지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 공직자들이 주도적 ‘행정 혁신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조직의 체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담당자가 직접 제안하는 만큼 신속한 실행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다음 달 11일까지 접수된 제안에 대해 담당 부서, 제안 평가단, 제안 심사 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중 채택안과 창안 등급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업무 연찬에 적극적이고 시민이 원하는 화성시 공직자 상을 정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작은 부분에서 시작된 개선이 100만 도시 행정체계 혁신으로 이어지고, 시민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