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 대상 확대
상태바
청년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 대상 확대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2.2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취약계층 청소년 포함

경기도가 청년들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다리 프로그램’참가 대상을 기존 청년에서 저소득층 취약계층 청소년까지 확대한다.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에게도 해외 연수와 문화 체험 등 해외에서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자기 개발을 위한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도는 지난해 복권 기금(국비) 지원사업 공모에 청소년 사다리 프로그램으로 참여해 대상자로 선정됐다. 

복권 기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기금사업으로, 올해 프로그램은 전액 해당 기금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여름방학인 오는 7~8월에 3주 내외로 미국, 캐나다 등 북미권 국가를 방문할 예정이다. 

도는 참여자들의 현지 적응을 위해 생활, 안전, 영어 교육 등 사전교육과 성장 캠프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학 탐방·유학생 미팅, 혁신 기업 탐방, 트래킹 등 개별 미션과 역량 개발 프로젝트를 비롯해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기관과 공공기관 탐방, 글로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시설 방문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해외 연수 이후 1:1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는 ‘청소년 온라인 학습 코칭’과 연계해 지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해 사다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이 단계별 로드맵을 따라 체계적인 성장을 유도한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참여자 모집은 다음 달 말 진행 예정으로 기초 생활 수급자, 한 부모 가정, 차상위 계층 등 15~18세 취약계층 청소년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조태훈 평생교육과장은 “지난해 청년들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한 사다리 프로그램이 높은 호응을 얻어 올해는 청소년들에게까지 대상이 늘어난 만큼 더 많은 도민들이 더 큰 세상을 꿈꾸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