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4:20 (월)
김성제 의왕시장, 명품 도시 건설 노력 인정받아
상태바
김성제 의왕시장, 명품 도시 건설 노력 인정받아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4.02.22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FPL 8대 지자체 혁신 평가 ‘대상’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WFPL 8대 지자체 혁신평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이 지난 2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세계 청년 리더 총연맹(WF PL) 8대 지자체 혁신 평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WFPL 부설 지자체 혁신 평가 전문 기구 지자체 혁신 평가위(GEC)는 양정숙 국회의원, 세계언론협회(WPA) 등과 공동 주최한 WFPL 8대 지자체 혁신 평가에서 김 시장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WFPL 지자체 혁신 평가는 지자체의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약자 배려, 건강한 교육환경 구축 등을 통해 지방자치의 패러다임 전환에 헌신한 주역을 발굴해 시상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 시장의 이번 수상은 WF 지자체 혁신 지수(WFLGII)에 따라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실시한 ‘2024 지자체 혁신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받으며 이뤄졌다.

김 시장은 민선 5·6기에 이어 민선 8기 시장으로 재임하면서 명품 도시 의왕 건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다.

특히, 백운밸리·장안지구 등 대규모 도시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자족기능을 강화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의왕 레일 바이크·의왕 스카이 레일·바라산 자연휴양림 등 관광 자원 발굴,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도시 기반 마련, 시민 생활과 밀접한 복지 시책 발굴 및 시행 등 시가 혁신적으로 도약하는 길을 마련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고천행복타운·초평신혼타운·월암지구 및 청계2지구·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사업을 적극 지원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인동선·월판선·GTX-C 노선 등 광역철도망의 조속한 구축을 위해서도 힘을 쏟고 있다.

아울러 민선 8기 들어 시민 생활과 밀접한 교육·복지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노인들을 위한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사업’, 학생들의 학업과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한 ‘진로 진학 상담센터’, 출산 가정을 위한 ‘산후 조리비 및 산모 건강 관리사 지원’등 새로운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 시장은 “이번 지자체 혁신 평가를 통해 의왕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들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명품도시 의왕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