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연수구, 계층별 맞춤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수구, 계층별 맞춤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4.02.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여성 등 4개 과정 직업심리검사 등 특강 진행

인천 연수구는 다음 달부터 4월까지 구청 별관 연수청년자리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 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구직역량과 자존감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청년층(다음 달 5~7일) ▲여성(다음 달 19~21일) ▲중장년(4월 2~4일) ▲신중년층(4월 16~18일)으로 1일 4시간씩 3일에 걸쳐 계층별로 운영된다.

먼저, 청년층을 대상으로 이달 2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그 외 과정은 추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15명씩 총 60명이다.

이번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고용시장 환경 분석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자기 탐색 ▲기업 및 직무분석 ▲Chat GPT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이미지 메이킹 ▲ 모바일 잡-서치 등 계층별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한다.

특히, 모든 과정에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모의 면접을 진행할 예정으로 교육 수료자에게는 원하는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구직상담과 취업 연계 등 추가적인 사후관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재호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