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4:20 (월)
별내 노인 복지관 건립사업 ‘만전’
상태바
별내 노인 복지관 건립사업 ‘만전’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4.02.2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 설계 용역 진행… 내년 하반기 개관 목표

남양주시가 지난 23일 시청 청렴방에서 ‘별내 노인 복지관 건립 실시 설계 용역 중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홍지선 부시장, 공공 건축가,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별내 노인 복지관 설계 공모 당선작인 ‘링크 에이지(Link+AGE)’기본 설계에 ▲지역 여건 ▲이용자들의 수요 ▲공공 건축가 자문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링크 에이지’는 고령화 사회에서 노인들이 건강하게 잘 살아가는 삶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별내 노인 복지관이 도시·공간·자연과 연결되고, 세대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연결점으로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별내 노인 복지관은 시니어의 여가 활동·건강 증진·커뮤니티 및 세대 간 교류를 유도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건설된다.

홍 부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아우르고, 사회적 연결을 강화한다는 노인 복지관 설계 본래의 취지를 최대한 살려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등 지역사회에 다양하게 기여할 수 있는 복지 공간을 조성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권역별 노인 복지관 건립’을 추진 중이며, 연면적 7330㎡,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내년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는 별내 노인 복지관은 서부권역 노인 복지 서비스의 주축을 담당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