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박종효 구청장 “GTX-B 노선 정부 심의 통과 환영”
상태바
박종효 구청장 “GTX-B 노선 정부 심의 통과 환영”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2.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경인선 등 광역 교통망 확충 주력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최근 인천시청역이 포함된 GTX-B노선 민자 구간의 정부 심의 통과를 환영하며, 광역 교통망 확충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7일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열어‘GTX B노선 민간투자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안)’을 심의‧의결했다.

GTX-B(인천 연수구~경기 남양주시) 전체 노선 중 민자 구간은 인천대입구역~용산으로, 남동구에선 인천시청역이 포함된다.

심의 통과에 따라 민자 구간은 올 상반기 내 착공할 것으로 전망되며, 개통 시 남동구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구청장은 “서울과 경기로 출‧퇴근하는 지역주민들의 부담을 줄이고, 주변 지역도 더불어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GTX-B노선뿐만 아니라 제2경인선 조속 추진 등을 통해 광역 교통망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 온 지역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앞서 구는 연수구 청학역을 기점으로 남동구 논현, 서창을 거쳐 서울을 잇는 광역철도인 제2경인선의 조속 추진을 올해 주요 구정 과제로 정하고, 다양한 노력을 추진해 왔다. 

 최근에는 제2경인선 노선에 포함된 지자체 간 찬반 여론을 고려해 재정 구간과 민자 구간의 단계적 추진을 제안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