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 리빙랩 성과 공유회 개최
상태바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 리빙랩 성과 공유회 개최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4.02.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운영 결과 발표·우수시민 표창 등…발굴 도시문제 해결 아이디어 올해 리빙랩에 적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지난 27일 인천스타트업파크 6층 커넥트홀에서 ‘2023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스마트시티 시민 참여 리빙랩 운영 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는 리빙랩 운영기관, 시민 참여단 등 60여 명이 참석해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했으며 ▲리빙랩 운영 결과 발표 ▲실증지원형 리빙랩 제품&서비스 개선·보완사항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도시문제 해결과 실증 지원에 참여한 리빙랩 시민참여단 가운데 우수 시민 3명을 선정, 인천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민참여 리빙랩은 ‘일상 생활의 실험실’이란 의미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 일상 생활 속에서 도시문제를 시민이 직접 참여해 해결하는 시민참여 정책의 일환이다.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5년 동안 진행되는 시민 참여 리빙랩은 지난해가 첫 해로 시민 삶에서 겪는 도시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 해결형 리빙랩’과 기업의 혁신기술·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실증·개선하는 ‘실증지원형 리빙랩’으로 나눠 병행 진행됐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난해 리빙랩으로 발굴된 도시문제발굴 아이디어 가운데 일부를 선정, 내년도 도시문제 해결형 리빙랩에 적용하는 등 리빙랩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심순옥 스마트시티과장은 “앞으로 IFEZ 내 도시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실증지원, 인천 내 스타트업의 혁신기술 발굴 등을 통해 IFEZ 스마트시티 리빙랩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