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2.2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년 연속 SOC 시설 관리 부문 '1위 기업' 선정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증식에서 17년 연속 SOC 시설 관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혁신 능력, 고객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산업 부문별 1위 기업과 전체 산업 분야의 후보 기업 중 30대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인증 제도다.

올해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1만 2000여 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기업을 선정했다. 

공사는 'SOC 시설 관리 부문'공기업 중 모든 조사 항목에서 산업 평균 대비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1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실천하고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부분에서 인정받았다.

또한 공사는 전 산업 분야 내 718개 기업 중 30대 기업(All Star)을 선정하는 부문에서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공사는 스마트 패스 도입(7월) 등 디지털 신기술을 공항 운영에 접목해 여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에서 ‘고객 경험 인증제’ 최고 등급(5단계)을 2년 연속 획득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인천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사회 책임 경영 전략체계에 따라 ‘업(業)연계, 지역사회, 글로벌’3대 분야를 중심으로 장애 학생 체험 학습 이동 지원사업과 도서지역 및 다문화 청소년 교육 지원사업 등 한 해 동안 90억 원이 넘는 규모의 사회 공헌사업을 시행했다.

이학재 사장은 “앞으로도 공항 생태계와 지역사회를 포용할 수 있는 사회 공헌사업을 펼쳐나가며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