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1:50 (월)
수원 오가노이드 파크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 전략 산단 공모' 응모
상태바
수원 오가노이드 파크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 전략 산단 공모' 응모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0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 전략 산업단지 공모’에 ‘수원 오가노이드 파크’를 응모했다.

‘오가노이드’는 장기를 뜻하는 ‘Organ’과 ‘유사함’을 의미하는 접미사 ‘-oid’의 합성어로, ‘유사 장기’로 불린다. 

장기와 유사한 세포로 구성된 오가노이드는 신약 발굴, 장기 이식 등 여러 방면으로 응용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산자부는 바이오 의약품 산업과 오가노이드 재생 치료제 산업을 국가 첨단 전략산업으로 지정했다. 

국가 첨단 전략산업 특화 단지 공모로 해당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가 공모한 ‘수원 오가노이드 파크’는 동수원(광교지역), 서수원(탑동지구) 56만㎡를 오가노이드 파크로 조성해 동수원은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등을 활용한 연구 개발·인력 양성 기지로, 서수원은 탑동지구를 활용한 전임상 시험·생산시설로 기지로 조성하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4월 대학과 종합 병원, 광교 테크노 밸리 등 주요 산업 거점을 중심으로 ‘수원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의 바이오 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한 바 있다.

현재 수원에는 바이오 기업 218개사가 입주해 있고, ‘레드 바이오 R&D(의료·제약 분야 연구 개발 단지) 중심 바이오 생태계’가 구축돼있다.

시 관계자는 “특화 단지 조성으로 수원이 경기 남부 바이오 산업의 거점에서 오가노이드 재생 치료제 산업의 글로벌 베이스 캠프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