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용인시민 생활체육 활성화
상태바
용인시민 생활체육 활성화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3.05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체육시설 신설·교체·보강 추진

용인시가 시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인구 원삼면에 족구장과 게이트볼장 등을 갖춘 공공체육시설을 설치하고, 모현읍·유림동의 축구장을 개선하는 등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시설 개선에 주력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자체 예산으로 처인구 원삼면에 공공체육시설을 새로 설치하고, 수지구 죽전동 게이트볼장과 수지아르피아 내 파크골프장을 개선하는 것에 더해 경기도 교부금을 지원받아 유림동 경안천변 축구장 등 4개 시설의 개선 작업도 진행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공공체육시설 개선에 필요한 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서 도로부터 기흥구 고매동 골드CC 시립 테니스장의 인조 잔디 설치 등 4개 사업에 필요한 9억 5000만 원을 ‘특별 조정 교부금’으로 확보한 바 있다.

시는 올해 ▲모현레스피아 축구장 개선 ▲유림동 경안천변 축구장 개선 ▲골드CC 시립 테니스장 인조 잔디 설치 ▲동천동 게이트볼장 개선 등 4건에 대해 도 특별 조정 교부금을 확보했다.

시는 교부금 1억 5000만 원을 투입해 처인구 모현읍 모현레스피아 축구장의 막구조물을 개선하고, 점수 전광판을 새로 설치한다. 

처인구 유방동에 있는 유림동 경안천변 축구장에는 교부금 3억 원을 들여 막구조물과 관람석 계단을 추가로 설치한다.

기흥구 고매동에 있는 골드CC 시립 테니스장에는 교부금 3억 원으로 10면의 코트를 인조 잔디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수지구 동천동 게이트볼장에도 2억 원의 교부금으로 막구조물과 냉·난방기를 설치하고, 인조 잔디를 교체해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처인구 원삼면에는 18억 원의 시 예산을 들여 공공체육시설을 새로 설치한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인근인 목신리 일원 1만 1705㎡에 새롭게 조성되는 이곳 공공체육시설에는 풋살장과 게이트볼장, 주차장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2억 원의 시비를 투입해 수지구 죽전동에 있는 무지개공원 게이트볼장의 보강공사도 진행한다.

수지구 죽전동 수지아르피아 파크골프장 시설 개선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하루 평균 300여 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이곳은 시설 노후화로 잔디 교체 등 시설 보강이 필요하다는 민원이 많았다.

이에 시는 지난해 8월 수국 조명과 데크 로드 설치 등 공원 리모델링 1단계 사업을 완료한 데 이어 올해 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노후시설을 개선한다. 

시는 오는 6월까지 파크골프장의 천연 잔디와 인조 잔디(천연 잔디 4946㎡·인조 잔디 1153㎡)를 전면 교체하고, 이용자들이 쉴 수 있도록 그늘막을 포함한 부대시설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현재 개선사업이 진행 중인 공공체육시설을 업그레이드하는 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신규 체육시설도 계속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