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광주문화재단 ‘2024 WASBE’ 성공 개최 기원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2024 WASBE’ 성공 개최 기원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3.0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 뉴 브라스 빅밴드’ 공연

광주시문화재단은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 개최를 위해 오는 20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 뉴 브라스 빅밴드’의 공연을 선보인다.

재단은 ‘2024 WASBE’ 개최를 앞두고 세계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관악팀인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과 ‘뉴 브라스 빅밴드’ 의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관악의 매력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은 독일연방 최고의 클라리넷 연주자들이 모인 팀으로 현재 유럽, 일본, 미국, 러시아 등에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군악대 특유의 명쾌함과 오케스트라 수준의 짜임새 있는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뉴 브라스 빈밴드
뉴 브라스 빈밴드

‘뉴 브라스 빅밴드’는 2003년부터 꾸준한 연주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독일 출신의 팀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곡들을 독창적인 편곡을 통해 빅밴드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하고 연주한다. 

‘2024 제주국제관악제’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오세영 재단 대표는 “광주시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시민들과 기쁜 마음으로 나눌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