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이천시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 진행
상태바
이천시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 진행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3.1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사면 현안 공유 및 산수유꽃 축제장 점검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 8일 백사면 도립리 ‘백사 산수유꽃 축제’ 현장을 방문해 로드 체킹을 하며 행사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 8일 백사면 도립리 ‘백사 산수유꽃 축제’ 현장을 방문해 로드 체킹을 하며 행사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가 지난 8일 백사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본청 국·소·단장과 14개 읍·면·동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읍·면·동의 지역 현안사업이나 주요 축제 등이 있을 경우 해당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 회의를 개최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도출된 문제점이나 개선 방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읍·면·동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도립리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인 ‘백사 산수유꽃 축제’준비 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회의 후에는 산수유꽃 축제장에 대한 현장 로드 체킹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로드 체킹에서 김경희 시장은 산수유꽃 축제 추진 위원장 등과 함께 전년도 축제 시 가장 많은 문제점으로 지적된 방문객 주차장 운영에 대해 우선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개회식 장소와 축제 방문객이 둘러볼 축제장 구석구석을 돌며 방문객 편의와 안전 등 축제 준비사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이어갔다.

아울러 축제를 준비하는 관계자들에게 봄을 맞아 산수유꽃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고 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 시장은 “읍·면·동장 회의를 통해 이천시의 주요 사업을 공유하면서 읍·면·동에서 직접 해결이 어려운 주요 현안이나 축제 등 큰 행사가 있을 경우 필요하다면 현장을 함께 방문해 점검하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해결 방안을 함께 도출하는 등 본청과 읍·면·동이 유기적인 상호 협치 행정을 펼쳐 무엇보다 시민 행복이 최우선인 행정이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