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13 17:52 (금)
화성시 '자동차 탄소 중립 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 '자동차 탄소 중립 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3.1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자동차 주행 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 중립 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는 제도 참여 전 일 평균 주행 거리와 제도 참여 기간의 일 평균 주행 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연 최대 1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자동차로, 지난해 871대에서 확대한 963대를 선착순 모집한다.

다만 전기, 하이브리드, 수소 차량 등 친환경 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탄소 중립 포인트(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한 후 2~3일 내로 한국환경공단에서 발송하는 문자 메시지의 URL을 실행해 번호판을 포함한 차량 전면 사진과 누적 주행 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공단의 가입 승인되면 승인 문자가 전송된다.

참여자들은 10월경 차량 전면 사진과 계기판 사진을 다시 한 번 제출해야 하며, 시는 주행 거리 감축 실적 산정을 거쳐 12월 중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에너지 탄소 중립 포인트제’도 운영하고 있다.

가구 또는 상업시설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에너지 사용량을 과거 2년 평 균사용량 대비 감축했을 경우 감축 비율에 따라 연 최대 1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탄소 중립 포인트(에너지)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하거나 시청 기후환경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참여 신청하면 된다.

오제홍 환경사업소장은 “탄소 중립 포인트 제도는 시민들이 함께 일상 속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생활 실천 프로그램”이라며, “2050 탄소 중립을 향한 걸음에 시민 여러분들이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