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경기도교육청, 학교 무단 침입 막는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 무단 침입 막는다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1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으로 학교 무단 침입을 막고 교육 활동 보호에 나선다.

또 민원 상담 챗봇을 도입해 교원의 단순 문의 전화응대를 줄이고 온라인 대민 소통을 확대한다.

도교육청은 ‘2024 교육 활동 보호 강화 종합 대책’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학부모 소통 시스템을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도교육청은 학교에서 수업 중인 교사를 예고 없이 방문해 교육 활동에 지장을 주는 사례 등을 예방하고 학부모-교직원 간 효율적인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68교에서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을 다음 달 중 시범 운영한다.

학교 방문 사전 예약 시스템은 카카오 채널에서 학교 이름을 검색한 뒤 방문 목적, 방문 대상, 방문 일시 등을 입력하고 예약 승인을 받는 절차로 이뤄진다.

시범운영을 통해 학교에서 활용이 가능한 사전 예약 시스템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시스템의 활용성, 편의성 등을 검토해 개선을 제안하는 등 학교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직원의 단순 문의 전화응대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온라인 대민 소통 기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도교육청 누리집에 ‘민원 상담 챗봇’ 도입을 추진한다.

오는 6월까지 도교육청 누리집에 자연어 처리와 자료 학습이 가능한 민원 상담 챗봇을 구축해 ▲주요 문의 분야에 대한 응답·상담 ▲단순·반복 문의 답변 ▲카카오톡 1:1 대화 상담 연결 ▲학교 누리집과 대표번호 연결 등을 지원한다.

기존 경기에듀 콜센터 카카오톡 상담 채널은 간결하게 개편해 1:1 대화 상담과 도교육청 누리집·민원 상담 챗봇 연결 기능만 남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