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오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 점검
상태바
오산,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 점검
  • 최재웅 기자
  • 승인 2024.03.11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봄 개학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학교와 학원가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138개소를 지도 점검 한다.

시는 지도 단속을 원할히 추진하기 위해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 관리원 16명, 공무원 2명으로 단속반을 구성해 지난 8일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부에서 전달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학교 주변 등 지도 점검 대상 업소 중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는 점검 대상에서 제외한다.

지도 점검 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 편의점, 문구점, 슈퍼, 학교 매점, 무인 식품판매소 등 학교 주변 200m 내 어린이 식품 안전 보호구역 138개소이다. 

기본 안전 수칙, 조리·판매 업소 등 영업자의 기본 위생 수칙, 어린이 식생활 안전 관리 특별법 준수 여부 등을 분야별로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가 안심하고 건강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이스크림과 과자·빵·음료·분식 등 식품의 소비기한 경과 여부 ▲무신고 영업 ▲성분명·함량 등 무표시 제품의 진열·판매 여부 ▲위생 상태 ▲허위·과대 광고 등을 살펴 본다. 

이 중 위생 상태가 불량하거나 위해 우려가 있는 기호식품은 수거해 대장균 등 식품 오염도를 검사 할 뿐만 아니라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경중에 따라 시정과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 학생들이 학교 주변에서 부정·불량식품을 사 먹는 일이 없도록 대상 업소의 위생과 안전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