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7 20:37 (월)
배준영 의원, 영종중 찾아 하교 버스 문제 해결 약속
상태바
배준영 의원, 영종중 찾아 하교 버스 문제 해결 약속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4.03.12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경유노선 하교 시간대 집중배차 제시

배준영(국민의힘, 인천 중구·강화·옹진)국회의원은 12일 영종중학교를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등·하교 교통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배 의원은 이날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신성영 의원, 인천 중구의회 강후공 의장, 한창한 의원, 인천 남부교육지원청 심현보 교육장 등과 함께 영종중학교에서 대책회의를 가졌다.

배 의원은 학부모 대표 2명과 교장·교감 선생님까지 한 자리에 모인 자리에서 영종 중 하교문제 해결을 위해 3단계 방안을 제시했다. 

당장 하교 시간대 시내버스를 집중 배차하고 하반기 신설 확정된 버스 1개 노선의 배차간격 축소, 영종중학교를 경유하는 중구 공영버스를 증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시와 중구, 경제청과 공항 등 관계기관의 재정분담을 통해 버스를 신설·증차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밖에도 학생 안전을 위해  중구청에 요청해 영종중학교 버스정류장 근처에 안전펜스를 설치하기로 했다.

배 의원은 “4년 동안 학교 4개를 신설시켜낸 뚝심으로 영종중 하교 문제를 비롯해 학교 신설, 버스 증차 등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앞으로도 영종 학부모와 소통하며 영종의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 의원은 이날 직접 도성훈 교육감에게 학생성공버스를 영종중과 같은 특수한 경우에는 하교 시간에도 운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