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1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企 26개사 모집… 최대 1000만 원 투자
디자인 개발비 및 시제품 제작비 지급
경쟁력 강화 및 매출·수출 증진 도모

경기도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오는 26일까지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뷰티 중소기업 26개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는 지역 뷰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매출·수출 증진을 목적으로 뷰티 제품 용기·부자재·브랜딩·패키지 디자인 등과 관계된 디자인 개발 직접비 및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화장품법 제2조 2항에 따른 식약처 화장품 제조업, 화장품 책임 판매업,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 등록 기업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선정되면 뷰티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드는 비용의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디자인 개발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 맞춤형 컨설팅을 추가적으로 지원해 뷰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지원 분야인 경영·마케팅·지식재산권에 더해 올해는 ‘수출 인증’까지 범위를 넓혀 전방위적 지원을 목표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연합회 누리집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지난해 뷰티산업 육성 및 뷰티기업 수출 증진을 위해 뷰티 중소기업 142곳에 10억 원을 지원해 518억 원의 매출 증대와 75억 원의 수출 증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