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우리보청기, 난청 어르신 보청기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우리보청기, 난청 어르신 보청기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3.1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지난 13일 우리보청기(화성시 봉담읍 소재)와 지역사회 내 어르신의 청각 건강 증진 및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성시북부권역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을 발굴하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청기 착용 및 무료청력 검사 등 난청예방 및 치유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밖에도 복지관의 다양한 행사 진행 시 청력검사 및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화성시 북부권역을 비롯해 화성시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청각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복지관 관장 탄하 스님은 “우리보청기와의 업무협약으로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내 어르신의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란다. 그리고 지역 나눔에 관심을 가지고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선 우리보청기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경민 우리보청기 대표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난청으로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또한 복지관과 상호 협력하에 어르신들에게 많은 서비스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보청기는 최첨단 검사장비와 무료청력검사 및 방문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지원서비스까지 난청인들의 불편함을 좋은 소리로 보답하는 보청기 전문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