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일본 IYF 동경, 주재 외교관 대상 마인드교육
상태바
일본 IYF 동경, 주재 외교관 대상 마인드교육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4.03.1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IYF 동경지부가 지난 13일 요요기 올림픽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주재 외교관과 직원들 대상으로 마인드교육을 개최했다.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경지부 요청으로 인천 IYF 마인드팀이 이들을 위한 액션러닝을 진행했다. 

액션러닝은 ‘어떻게 하면 조직과 가정에서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함께 토의하며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후에는 팀별 발표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캘라그라피를 통해 소통을 위한 자신의 다짐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날 IYF 세계교육포럼 박영준 조직위원장은 70년대 새마을운동과 故정주영 회장의 물막이 공법을 예로 들며 ‘인식의 변화와 의식의 개혁’에 대해 강연했다.

“어떤 문제이든 불가능하고 안된다는 인식을 바꾸고 의식을 개혁하면 더 보람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보츠와나 모라케 대사는 “서로 소통하며 실제 삶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하는 시간이어서 너무 좋았고, 팀 구성원들에게 마인드교육을 실행하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며 “이 교육이 우리에게 너무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IYF 동경지부 관계자는 일본 주재 외교관과 직원들과의 지속적인 마인드교육을 통해 교류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