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김철진 도의원,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 정담회
상태바
김철진 도의원, ‘안산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 정담회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진 경기도의원이 지난 19일 바다향기수목원에서 ‘대부도 관광지 지정’ 추진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김 의원을 비롯해 박양덕 경기도 관광산업과장, 두현은 안산시 문화관광과장 등이 참석해 대부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 지정 추진 여건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대부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이내 거리의 지리적 이점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곳이나 관광지 지정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도나 정책이 미흡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정담회 개최 목적을 설명했다.

두 문화관광과장은 “수도권 대표 관광지 조성을 위한 대상지로 대부도가 적합하다는 의견에 동의한다”며, “대부도 관광 이미지 제고와 체계적인 관광지 조성을 위해 관광지 지정을 위한 기본구상용역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박 관광산업과장은 “안산시가 관광지 지정 및 개발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앞으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부도는 지난달 경기도가 발표한 ‘서부권 SOC 대개발 사업’ 추진에 중심지로 관광지 지정 등 관광산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체계적인 준비와 중장기적 방향 정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경기도와 안산시가 적극 협력해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