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안산시의회, 박은경·박은정 5분 자유발언
상태바
안산시의회, 박은경·박은정 5분 자유발언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3.2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가 20일 제28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는 박은경·박은정 의원이 나섰다.

박은경 의원은 시가 지역 에너지신산업 보급 사업을 추진하면서 행정절차 이행의 미비점이 있었다고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박은경 의원은 법률을 다각적으로 검토한 결과, 시의 지역 에너지신산업 보급 사업에는 내용상‘예산 외의 의무부담’이 포함돼 있기에 시가 제1회 추가경정예산 수립에 앞서 의회 보고 절차를 이행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지난해 9월 있었던 제284회 임시회부터 문화복지위원회가 해당 사업을 논의, 당시에도 예산을 최종 삭감 처리했다면서 그럼에도 이후 집행부는 절차 이행에 대해 의회와의 소통 과정이 없이 예산을 추경에 재편성했다고 따져 물었다. 

박은정 의원은 공명선거를 위한 시 소속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의 필요성을 주제로 입장을 밝혔다. 

박은정 의원은 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보훈회관의 임기제 공무원인 보훈회관 관장이 모 정당의 특정 후보에 유리하도록 또 다른 당 후보의 지지를 요청하는 문자를 발송해 최근 직위 해제됐다면서 깊은 유감을 표시했다. 

또 시의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에 대해서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실시하는 것에 문제가 있다면서 공무원으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정치적 중립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시가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친 의회는 21일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해 심사해 온 안건들을 최종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