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여주도시공사 재난 관리 역량 뛰어나
상태바
여주도시공사 재난 관리 역량 뛰어나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3.2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해 경감 우수기업 인증 갱신 ‘쾌거’

여주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 경영 인증원이 시행하는 ‘재해 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갱신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기업 재난 관리 표준’에 따른 계획 수립과 훈련·평가 등 과정을 통해 이뤄지는 제도로, 조직의 중요한 업무가 갑작스러운 재해로 인해 중단될 경우 빠른 시간 내 복구할 수 있도록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을 검증받는 총체적 활동이다.

공사는 지난해 7월부터 재해 경감체계 수립을 위해 총 21명의 대응 조직을 구성해 ‘국제 인증(ISO 22301)’과 ‘국내 인증(재해 경감 우수기업)’을 모두 갱신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향후 ‘재해 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법률로 정한 각종 인센티브를 받는다.

앞서 공사는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ISO 45001’인증과 더불어 체육시설 이용객과 근로자들의 환경 개선을 위한 ‘실내 공기질’인증, 캠핑장 및 주차시설의 범죄 예방 강화를 위한 ‘범죄 예방 최우수 시설’등 다양한 인증을 취득했다.

임명진 사장은 “여주도시공사의 재난 관리 역량이 더욱 증진되고, 근로자와 시민 모두가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시설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