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문병근 도의원, ‘경기RE100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안’ 정담회
상태바
문병근 도의원, ‘경기RE100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안’ 정담회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2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병근 경기도의원은 지난 20일 경기도의회에서 ㈜알이에너지, 기후솔루션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관계자 및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관계자와 함께 경기RE100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RE100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원의 개발 및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기업의 RE 100 이행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신재생에너지원 개발 참여를 독려하고 기업 및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공공주도의 개발 추진에 대한 적극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눴다.

신재생에너지 산업 관계자는 “현재 경기도가 기업·공공·도민·산업 분야로 구분해 RE100을 추진하고 있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경기RE100 이행을 위해 공공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참여하고 국제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도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원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중앙정부 및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이격거리 규제 완화 등 신재생에너지원 개발을 위한 여러 방안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