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고은정 도의원, 탄현근린공원 등 개선공사 파악 정담회
상태바
고은정 도의원, 탄현근린공원 등 개선공사 파악 정담회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2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은정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이 21일 고양상담소에서 탄현근린공원(1단계), 숯고개향나무 어린이공원, 한산근린공원 개선공사 현황 파악을 위해 고양시청 일산공원관리과 공원운영2팀 관계자와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시는 일산서구 탄현근린공원(1단계) 공사는 노후화된 공원시설물을 개선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원 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공사로 잔디광장 경관성 및 기능성 개선, 공원 내 보행환경 개선 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탄현동 숯고개향나무 어린이공원 공사는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 운동공간 정비, 휴게시설 정비, 배수 불량 구역 정비 등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편히 이용할 수 있는 공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공사로 공원 동선 정비와 공원의 기능 및 개방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덕이동 한산근린공원 공사는 노후화된 휀스와 데크산책로, 파고라·벤치류·운동기구, 조경 등 노후시설 교체를 통해 주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원 환경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공사로 공원 저류지에 수생식물 식재, 순환동선 데크가 개설되는 등 적지 않은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고 부위원장은 “환경개선공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정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도심의 녹지 축이자, 주민의 건강지킴이로 역할하고 있는 공원들이 본래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 부위원장은 “평소 지역주민들께서 말씀 주셨던 생활민원이 실제 공사에 반영돼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해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