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하남시 종합 복지 타운 ‘문 활짝’
상태바
하남시 종합 복지 타운 ‘문 활짝’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3.24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어울림 센터 9개 기관·보훈회관 9개 단체 입주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21일 신장동에서 열린 ‘하남시 종합 복지 타운 개관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21일 신장동에서 열린 ‘하남시 종합 복지 타운 개관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제공=하남시)

“종합 복지 타운은 아이·청소년·여성·보훈 대상자 등 다양한 연령층에 복지·문화·돌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훈자분들을 기억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21일 ‘하남시 종합 복지 타운 개관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관식 행사에서 종합 복지 타운에 들어설 가족 어울림 센터와 보훈회관을 설명했다.

이곳 타운은 부지 면적 5422㎡에 연 면적 9263㎡,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가족 어울림 센터와 보훈회관이 들어서는 건축물로 지난해 11월 완공됐다.

완공 후 3개월 동안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마친 후 현재는 다음 달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각 기관과 단체들이 입주를 진행하고 있다.

입주 기관으로는 ‘가족 어울림  센터’에는 ▲가족 센터 ▲육아 종합 지원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아동 보호 전문 기관 ▲공동 육아 나눔터 ▲공립 작은 도서관 ▲하남 성폭력 상담소 ▲하남 가정 폭력 상담소 ▲경기도 여성단체 협의회 하남지회 등 9개 기관이 들어선다.

‘보훈회관’에는 ▲상이군경회 ▲전몰 군경 유족회 ▲전몰 군경 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 전우회 ▲월남전 참전자회 ▲6.25 참전 유공자회 ▲광복회 하남지회 ▲특수 임무 유공자회 등 9개 보훈단체가 입주하게 된다.

또한 보훈회관 1층 보훈 전시관에는 ‘만세운동의 서막을 연 이대헌 선생’등 하남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6.25 전쟁과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용사들의 희생을 기억하는 ▲하남의 독립운동가 ▲6.25 전쟁 ▲베트남 전쟁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이 시장은 “하남시는 늘어나는 인구에 대비하기 위해 오는 12월 개관하는 ‘제2노인복지관’을 비롯해 내년 준공 예정인 ‘어린이 회관’, 2026년 준공 목표인 ‘(가칭)감일 종합 복지 타운’건립 등 사회복지시설 확충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