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시흥시-시흥시교육지원청-시화호파트너십,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 집중 논의
상태바
시흥시-시흥시교육지원청-시화호파트너십,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 집중 논의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4.03.2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 시흥시교육지원청과 시화호파트너십과 함께 지난 21일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교육 및 토론회를 진행했다.

시화호 가치증진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시흥시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장학사, 시화호파트너십, 시흥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화호의 환경적·역사 문화적ㆍ사회경제적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국가 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은 시화호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각종 전시와 공모전,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시화호의 역사를 배우며 가치를 느끼고, 미래세대에 전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이덕환 환경국장은 “환경오염을 극복한 시화호의 역사적 교훈을 살려, 앞으로도 시, 교육청, 민간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화호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고, 올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해 시화호의 가치를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