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군포시-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협력
상태바
군포시-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협력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3.2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최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저소득층 국가 유공자 가구의 적극 발굴과 지원, 긴급 재난 발생 시 피해 복구 지원 등 국가 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는 것이다.

공단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나라 사랑 행복한 집’은 2009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7000여 가구에 복권 기금 391억 원을 투입해 국가 유공자와 보훈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는 480여 가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상반기 대상자는 고령의 6.25 참전 유공자 2가구로 생활 개선 서비스를 제공받을 예정이며, 하반기 사업 신청은 오는 5월 추진할 예정으로, 경기남부보훈지청 및 보훈공단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은호 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 유공자 분들에 대한 예우사업을 긴밀히 협력해 국가 유공자들께서 자긍심을 가지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생활 편의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홍보해 저소득층 대상자를 발굴함으로써 더 많은 국가 유공자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