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시흥시,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 개최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4.03.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는 지난 25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민간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4 신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질병, 부상, 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 및 가족돌봄청년과 같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재가 돌봄·가사 서비스 ▲식사·영양 관리 서비스 ▲찾아가는 맞춤형 재활 서비스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신규 사회서비스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신규사업에 대한 공공·민간기관 관계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를 비롯해,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신중년내일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 등 관계 기관의 관계자 총 103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사업의 전반적인 사항 안내, 기관별 역할 및 협조 사항 논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상익 복지정책과장은 “혼자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청·중장년이나 아픈 가족을 돌보는 가족돌봄청년이 일상돌봄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사업 초기인 만큼 대상자 발굴 및 서비스 체계 구축에 힘써 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다음 달 1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으로, 서비스 신청은 대상자 본인뿐만 아니라 친족이나 이해관계인도 가능하다.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전화, 우편 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