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0:54 (일)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 지원단 운영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 지원단 운영사업' 참여 기업 모집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3.2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가 성장 잠재력은 있으나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기술적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 기술 지원단 운영사업’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구와 시가 지원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수행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에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기술 지원단을 파견하고 생산 현장의 기술적 어려움이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사업이다. 

이달 중 참여 기업의 모집을 받으며, 지원 대상은 현재 본사와 공장이 구에 있고 공장 등록을 마친 중소 제조기업이다.

다만 휴·폐업 기업이나, 2022~2023년 연속 기술 지원단 수혜 기업 등은 제외된다. 

지원 기업은 기술 개발, 디자인, 마케팅, 자동화, 정보화, 품질 관리, 경영 컨설팅, PMS 등 8개 분야 중 희망 분야의 기술 지도를 받게 된다.

또한 인천지식재산센터와 연계한 지식재산 창출(특허, 디자인, 상표) 분야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 서비스(BizOK)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 관련 정보 분석으로 중복 개발, 시행착오 방지 및 기술 공정 개선 등으로 기업의 기술력 강화와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