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수원 기업 IR 데이 수원.판' 참가 기업 모집
상태바
'수원 기업 IR 데이 수원.판' 참가 기업 모집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3.2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수원 기업 새빛 펀드와 연계한 ‘수원 기업 IR 데이 수원.판’을 열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해 IR 역량 강화,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8일까지 1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IR'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 가치를 홍보하는 활동이다.

‘수원.판’이라는 이름에는 시가 투자 유치의 판을 열고,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신청 기업 중 서류 평가를 거쳐 7개사를 선정해 ▲사업 모델 진단 ▲사업 계획서 디자인 고도화 ▲발표 컨설팅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멘토링을 마친 기업은 오는 5월 7일 개최 예정인 '수원 기업 IR 데이 수원.판 본행사'에서 수원 기업 새빛 펀드 등 벤처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업의 IR 발표와 투자자의 평가 및 일대일 투자 상담이 이뤄지며, 투자자는 우수 기업에 대해 투자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시는 참여 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 관리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원 기업 새빛 펀드로 조성한 3058억 원을 투자할 기업을 찾고 있다”며, “수원 기업 IR 데이 수원.판으로 유망 기업들이 더 많은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투자 유치 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