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우리동네 지킴이 리더십 기른다”
상태바
“우리동네 지킴이 리더십 기른다”
  • 김광수 기자
  • 승인 2016.08.03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제 3기 통장 복지리더 양성과정 수료식

부평구는 지난 2일 인천대학교부설 평생교육원에서‘제3기 부평구 통장 복지리더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홍미영 부평구청장을 비롯해 부평구의회 의장,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부평구통장연합회 임원 등 주요 내빈과 교육생 43명이 참석했다.

‘부평구 통장 복지리더 양성과정’은 인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대부설 평생교육원에 통장 복지 전문교육을 위탁, 주 2회, 9차시(18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총 5기(240명)로 나눠 운영하며 제1기 과정을 지난 4월 19일 개강했고, 이날 제3기 과정이 마무리됐다.

수료생들은 ‘복지리더’로서 통장의 기본소양과 역할, 취약계층 이해 및 발굴, 지역사회와 자원 봉사, 지속가능 발전(생태도시로 가는 길) 등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부평구 관내 사회복지 시설인 예림원 등 5개 시설을 방문, 시설에 대한 이해와 현장의 봉사를 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지역의 복지리더로서 자질을 갖게 됐다고 생각하니 흐뭇하다”며 “현장에 나가 배운 것을 활용, 지역사회 복지리더로서 통장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 구청장은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내 가족처럼 살피는 복지 리더의 역할을 당부드린다”며 “부평구도 복지부평으로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