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광명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참여자
상태바
광명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참여자
  • 김종식 기자
  • 승인 2016.08.07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명 취업률 100% 성과

【광명】 광명시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운영한 직업교육훈련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을 통해 참여자 24명 전원 취업에 성공했다.

시는 지난 5일 여성비전센터 3층 비전교실에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하며 이같이 전했다.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지난 6월27일부터 총 120시간 동안 호텔전문 교육과정으로 운영됐으며, 교육생 24명 전원 수료와 전원 취업성공으로 취업률 100%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 과정은 광명여성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 우수과정으로 2014년부터 3년 연속 운영돼, 매년 70%이상의 취업률과 80%이상의 교육만족도를 나타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교육업체 AMPM(주)과 협약을 맺고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고, 교육생 24명 전원을 본인이 원하는 호텔에 취업할 수 있도록 매칭에 나섰다.

또 교육 중이었던 이달 2일과 3일에는 라스코 동굴벽화 국제순회 광명동굴전  및 광명동굴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현장견학을 진행해 교육생에게 취업 자신감과 취업의욕을 고취시켰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수료식에 참석해 “이번 교육과정에 한분도 빠짐없이 수료 하고, 또 전원이 취업에도 성공해 진심으로 축하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교육생 대표인 한양희씨는 “광명여성새일센터에 실습 물품이 준비돼 있어, 직접 실습할 기회가 많았던 덕분에 취업현장에 바로 들어가더라도 어려움 없이 근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또 호텔 현장견학을 통해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명여성새일센터는 취업자 전원에 대한 사후관리로,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고용유지율을 높인다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