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효성1동 주민센터… 새롭게 단장
상태바
효성1동 주민센터… 새롭게 단장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6.08.0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 문화복지 공간 등 소통의 장

1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효성1동 주민센터가 지난 5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준공식에는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해 유동수 국회의원, 고영훈 계양구의회 부의장 및 구의원, 홍정화 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구민 300여 명이 참석 한 가운데 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 공간이 만들어진 것을 축하 하는 자리가 됐다.

신축된 효성1동 주민센터는 부지면적 688㎡, 연면적 1,781.92㎡,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38억 3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해 8월 착공해 11개월의 공사 끝에 완공됐다.
 
주민센터 1층은 행정기능을 맡는 민원실과 복지상담실, 2층은 북카페, 회의실, 부녀회 사무실이 있으며, 3층에는 주민여가활동을 위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열 수 있는 취미교실, 4층에는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 동대본부 등을 갖췄다.

또한, 주민들이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창구가 별도로 마련되는 등 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게 되었다.

박 구청장은 “효성1동 주민센터 준공으로 효성동은 올해 개관한 실내 체육시설인 효성체육문화센터와 함께 문화·체육·행정의 기반이 형성되었으며, 주변의 자연이 어우러진 천마산, 서울과 인천국제공항이 바로 연결되는 광역교통망의 요충지로 자리 잡게 되어, 교통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계양의 중심지역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단순히 민원서비스만 제공하던 기존 동 주민센터에서 탈피해 효성동 주민들이 언제라도 머물고,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주민 친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며 “효성1동 주민센터에서 많은 주민들이 행복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