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약 500여 종 음식 수록·팁 탑재
상태바
약 500여 종 음식 수록·팁 탑재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6.08.1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급식소 조리사 레시피 앱 개발

【안성】 안성시에서 위탁 운영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 조리사를 위한 레시피 APP(앱) 개발을 마치고 이용 중이다.

안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성장을 위한 최고의 위생, 영양관리 기관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 업무를 책임지고 있으며 이번 APP(앱) 개발 및 무료 제공으로 어린이의 성장 단계별 맞춤 영양관리 및 조리사들의 조리 편의 도모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루고루 얌얌’ 으로 이름을 붙인 레시피 앱에는 밥/죽/이유식등 약 500여 종의 음식이 수록돼 있으며, 재료와 만드는 법 및 주요 팁(Tip)이 탑재돼 있어 효율적인 조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강근옥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어린이 급식소뿐 아니라 어린이를 둔 가정의 부모들을 비롯해 누구나가 다운받아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센터를 홍보하고 소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라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안성시 어린이의 행복한 성장을 책임져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