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5:19 (일)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 개최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6.08.1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12월 초까지 총 4회 진행

【구리】 구리시는 오는 30일부터 12월초까지 총 4회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2016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해 시의 미래를 조명해 보기 위한 자리로써 ‘역사와 문화 속에서 그 길을 찾다’라는 큰 주제로 각 분야 전문 강사들이 진행한다.

첫날인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현재 국제구호전문가,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교장으로 활동 중인 여행가‘한비야’ 강사를 모시고, 세계 곳곳의 오지와 긴급구호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경험담을 토대로‘가슴 뛰게 하는 그 무언가’ 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현재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장 겸 문화여행가이기도한 한비야 강사는‘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1,2),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지도 밖으로 행군하다’ 등 다수의 저서를 발표한바 있다.

이어 KBS1 TV역사스페셜‘역사 저널, 그날’ 에 출연중인 조선역사의 대가이신 신병주 교수, 판소리와 강연의 콜라보인 국악인 김성녀, 감정 철학자이신 강신주 철학박사 등의 순으로 수준 높은 시민의식과 시민이 원하고, 시민이 찾는 그리고 시민이 행복해 하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공감할 수 있는 열강이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8월부터 실시되는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는 시 승격 30주년 기념을 위해 그 어느때보다도 심혈을 들여 마련된 것으로, 저명한 강사 초빙과 강연 시리즈를 통해‘우리가 어떤 선택을 할 때 구리시가 발전되고 시민의 삶을 바꿀 수 있는지’ 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