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자기공감ㆍ치유프로그램 활용
상태바
자기공감ㆍ치유프로그램 활용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6.10.09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복 탄력성 높혀 업무능력 향상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7일(1기)과 14일(2기) 두 차례에 걸쳐 보건교사 440명에 대한 직무연수(보수교육)를 인천시교육청 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수과정 명은 '치유 및 재충전을 위한 보건교사 회복 프로그램' 으로, 보건교사의 회복탄력성을 높여 업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보건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기 돌봄으로 스스로 심신회복을 도모할 수 있게 되며 자신을 위로하는 자기 공감으로 마음 치유를 이룰 수 있다.

또한 공감 및 비폭력 대화기술로 원만한 관계형성법을 배우며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시교육청은, 최근 보건교사의 역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가 커지면서 보건교사가 겪는 심리적 스트레스가 크다며 보건교사의 심신 회복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직무연수(보수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2일에 걸쳐 총 8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에듀피스 대표 서정기 박사와 전국보건교사회 이춘희 회장, 비폭력대화협회 정미진 강사, 문강분 노무사, 동아예술대 맹선영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셔 강의를 듣고 실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제곤 평생교육체육과장은 “보건업무와 보건교육의 지속적 질 향상을 위해서는 보건교사의 심신 회복이 우선 되어야 한다.”며,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 실현을 위해 학교 현장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직무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