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드림파크 가을 나들이 행사 성료
상태바
드림파크 가을 나들이 행사 성료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6.10.11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간 관람객 총 25만여 명 방문 ‘호응’

‘2016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 가 수도권 지역의 대표적 가을나들이 장소로 자리매김하며 지난 9일 10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9일까지 10일간 열린 가을나들이 행사에 2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쓰레기의 불모지인 매립지가 지역주민들과 함께 화합의 장으로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중에는 지역의 어르신과 사회적 소외계층인 장애아동 및 가족들 약 1천여 명을 초청, 가을나들이를 함께 즐겼으며, 어린이를 위한 환경교육뮤지컬 공연도 선보여 환경의 소중함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어린이 환경교육을 위한 수서생물관찰학습(인천환경운동연합), 상상나라 에너지파크 체험(환경조형박물관) 등 환경교육체험활동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주민참여 정원만들기 콘테스트와 인근지역 한국주얼리고등학교 학생들의 주얼리작품체험, 인천 서구지역의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체험, 인천연합프리마켓 알뜰시장 운영 등을 성황리에 마쳐 지역문화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했다.

SL공사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축제형식에서 벗어나 바쁜 일상속에서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나들이 장소로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부족한 점을 꾸준히 보완해서 지역주민들의 힐링장소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