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6:00 (월)
평택시, ‘평택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
상태바
평택시, ‘평택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6.10.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복지서비스를 한번에”

【평택】 평택시는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평택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가 지난 25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해 이주일 중부지방고용 노동청장 등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함께 축하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시민들이 다양한 고용 및 복지 서비스를 한 곳 에서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하는 중앙과 지방, 민간 간 협업 모델로써 정부3.0 우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평택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평택시 일자리센터, 평택시 복지지원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평택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평택상공회의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민금융지원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고용과 복지에 어려움을 가진 시민들이 좀 더 편리하고 종합적인 고용 및 복지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고용노동부와의 협업을 통한 평택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출범으로 통합적인 일자리창출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공재광 평택시장은 “여성, 청년, 장애인, 노인 등 다양한 계층별 분야별 창구 연계를 통해 상담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맞춤형 고용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일하고 싶은 시민들에게 튼튼한 날개가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로 시민이 행복한 평택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