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동구, 문화컨설팅 연구결과 발표대회”
상태바
동구, 문화컨설팅 연구결과 발표대회”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6.12.12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청-인하대 관·학협력 상생발전 결실

인천 동구는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인하대학생과 동구청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관·학협력 문화컨설팅 연구결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인하대학교 문화경영학과의 '문화컨설팅 방법론'과 연계한 관·학협력으로, 대학생의 학점이수와 더불어 동구지역 연구과제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 연구결과 보고회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문화컨설팅에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10개팀 66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동구 빛 따라 예술길'을 주제로 해당부서의 멘토 지원과 함께 학생들 스스로 현안 사업에 대해 직접 현장을 실습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날 발표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동구빛 따라가팀의 ‘추억으로 가는 정거장’이 ▲우수상은 별따라동동팀의 ‘동구 그림자 요정 마을 조성’과, High Light팀의 ‘빛따라 예술길’이 ▲장려상은 팔색조팀의 ‘중앙예술시장’, 낭만엔 달빛이조팀의 ‘장來희망’, 요로코롬 이쁜조팀의 ‘네온브루스’로 총 6개팀이 수상했다.

구남회 부구청장은 “관·학이 공동으로 지역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젊고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들이 동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