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평택시, 건설현장-지역 업체 매칭 박람회 성료
상태바
평택시, 건설현장-지역 업체 매칭 박람회 성료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7.04.0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관련 업체 공사참여 열띤 정보교류

평택시는 지역 업체 참여기회 확대 및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신규 건설현장과 지역 업체와의 만남의 자리인 ‘건설현장&지역 업체 매칭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매칭 박람회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21개 신규 건설현장에서 참여했고, 지역업체로는 건설·전기 등의 전문건설업체와 자재, 장비 등 건설관련 업체 200여명이 참석해 공사참여를 위한 상호간의 열띤 정보교류를 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평택시는 삼성전자 고덕단지 입주 등 대단위 개발 사업이 많이 발생하는 도시로서 이러한 지역발전의 성장 동력을 지역 업체의 상생성장으로 연결되도록 하기 위해 전담부서를 신설해 건설현장에서 의 지역 업체 참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가 지역 업체들의 경쟁력강화와 지역건설산업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이번 박람회는 최근 지역의 많은 대형 건설현장들이 신규로 공사에 착수하고 있고 건설현장 대부분의 계약이 공사초기에 이루어지는 시기적인 필요성으로 각각의 건설현장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하는 매칭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시는 지역 업체 참여 지원을 위해 지역 업체 현황자료를 책자로 제작해 건설현장에 배포하고 신규 건설현장에 대한 정보를 수시로 인터넷에 공개해 건설현장과 지역 업체 상호간의 정보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관리대상 대형 공사현장 70개소에 대한 정기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지역 업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