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수원시, 창업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창업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 모집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7.07.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 우수 아이템·기술력 보유 기업 발굴

수원시는 다음달 11일까지 ‘수원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오디션은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와 우수한 아이템·기술력을 보유한 창업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분야는 ‘기술 및 지식서비스 창업’, ‘사회적기업 창업’이다. ‘기술 창업 분야’는 IT 융·복합, 바이오의약, 나노 융·복합, 신재생에너지, 전기·전자, 기계 등이며 ‘지식서비스 창업 분야’는 지식콘텐츠, 웹 기반 서비스업, IPTV(인터넷TV),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콘텐츠 등이다.

‘사회적기업 창업 분야’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사회적 기업 사업 아이템이나 아이디어다.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창업자,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사회적 기업 설립·운영을 희망하는 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5인 이하)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동일한 창업 아이디어로 타 기관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했거나 이미 사업화된 아이템, 표절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모방·침해한 아이템 등은 제외된다.

시는 전문가 심사, 현장 심사와 결선 발표 평가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한다.

종합대상 1팀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300만 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00만 원, 장려상 5팀에게는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종합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받은 기업이 수원시 관내에서 6개월 이내에 창업과 경영활동을 할 경우에는 1000만 원의 창업·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9월 14일 시청 대강당, 중회의실, 본관 로비 등에서 열리는 ‘2017 창창한 Day’에서 개최된다.

한편 9월 ‘2017 창창한 Day’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오디션 대회’와 함께 창업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겪는 자금난을 해소하기 위해 투자자와 1대 1로 연결해 주는 ‘창업 투자 유치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