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도의회 광명상담소-시청도로팀 도로개설 등 교통신호체계 논의
상태바
도의회 광명상담소-시청도로팀 도로개설 등 교통신호체계 논의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7.08.08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지난 7일 권태진 도의원(자유한국당, 광명1)은 광명시 도로시설팀과 철산동 롯데 낙천대 아파트 앞 남부순환도로 진입 도로개설 및 교통신호체계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지난 7월 철산동 롯데 낙천대 아파트 앞 도로개선 공사를 앞두고 도시계획시설 사업을 위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주민과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서를 받은 바 있다.
 
이 날 권태진 의원은 광명시 담당자로부터 주민의견 청취결과를 보고받고 진입도로 개설 예산 확보방안과 서울시가 추진하는 남부순환도로 신호체계와 주변 목감천 도로와의 신호체계관계 및 이에 대한 광명시의 의견을 들었다.

또한 철산동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 주차장과 주변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한 방안도 함께 검토했다.

회의를 마친 권 의원은 안양천 물놀이장 주차문제 해결과 주변 편의 시설 확충에 대해 시와 지속적으로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남부순환도로 교통신호체계에 대해서는 서울시 용역결과가 나오는 대로 서울시와 경기도의 교통전문가 의견을 듣기로 하고 시 담당자에게 ‘시의 일방적 집행이 아닌 시민들과의 끊임 없는 소통’을  주문했다.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도의원들은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